앳스타일

검색
통합 검색 입력

다이어트를 즐기는 세 가지 방법

조회수 : 324 2017-07-25 10:58:54
올해도 벌써 절반이 지났건만, 매년 0순위로 다짐하는 다이어트 계획은 여전히 제자리다. 이미 절정을 달리는 여름이지만 영원히 풀어야 할 숙제로 남은 다이어트에게 성수기란 없다. 지긋지긋한 다이어트, 이제는 좀 즐기면서 할 수 없을까. 그래서 정리했다. 일상생활 속에서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즐기는 세 가지 방법. 굳게 마음먹을 필요도 없다. 미세한 일상 속 변화가 큰 만족을 안겨줄 것이니까.

쿨스컬프팅 바이 젤틱(CoolSculpting by ZELTIQ)

매일유업 헤이 미스터 브라운 화이트빈 250ml. 매일두유 99.89 190ml,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 190ml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50.4g, 바이탈뷰티 슬리머디엑스 750ml

▶쿨스컬프팅 바이 젤틱(CoolSculpting by ZELTIQ)
1회 60만원 대부터 시작 (부위별, 병원별 상이할 수 있음)

비수술적 냉각지방분해 체형 윤곽 교정술 쿨스컬프팅Ⓡ(Cool SculptingⓇ). 냉각지방분해Ⓡ(CryolipolysisⓇ) 기술을 사용해 원치 않는 지방을 선별적으로 제거하는 시술로, 미국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획득했다. 신체 각 부위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어플리케이터를 이용, 운동이나 다이어트 만으로 빼기 어려운 허벅지, 팔뚝, 겨드랑이, 옆구리, 이중턱 등의 군살을 안전하게 제거한다. 특히 한 단계 진보한 ‘쿨어드벤티지’는 기존 대비 피부 표면에 닿는 면적이 넓어진 디자인과 저온 시술을 적용해 시술 시간을 거의 절반에 가까운 35분으로 단축시켰다. 특히 기존 어플리케이터 중 하나인 쿨코어와 비교한 임상 실험 결과, 피시술자가 느끼는 편안함 지수가 45% 개선됐다. 쿨어드벤티지를 이용한 쿨스컬프팅 시술은 1~2회 시술로 빠르면 3주안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최대 효과는 일반적으로 시술 후 1~3개월에 걸쳐 나타난다. 수술이나 주사가 아닌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통증과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한 것이 특징.

HOW
쿨스컬프팅 바이 젤틱을 시술하는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지방 제거를 원하는 부위에 디자인한다. 시술실에 들어가 해당 부위에 젤을 바르고 쿨스컬프팅 바이 젤틱 기기를 부착하면 모든 시술 준비는 끝난다. 35분 동안 편안하게 시술을 받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35분 뒤에는 기계가 자동적으로 멈추며 시술을 종료한다. 기기를 떼어낸 후 간단한 마사지를 하면 더욱 좋다.

REVIEW
운동으로는 빼기 어려운 팔뚝 살을 시술 받았다. 우선 원하는 특정 부위에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마취가 필요한 수술이 아니라 부담이 적었다. 기기를 부착하고 35분 시술을 하는 동안에는 살짝 당기는 느낌과 차가움이 느껴졌지만 주사바늘에 극심한 공포를 느끼는 성격임에도 이 정도 통증이면 나쁘지 않았다. 시술 후 얼얼한 느낌이 들었고 왼쪽 팔뚝에는 미세하게 멍이 들었다. 감각이 서서히 돌아오는 듯 일주일 동안 얼얼한 느낌이 지속됐다. 견딜 만은 하나 비교적 약한 피부의 팔뚝이라 더욱 강하게 자극이 느껴지는 건가 싶었다. 축 처지던 팔뚝 살이 시술 직후부터 탄력 있게 달라붙었고 서서히 효과를 더 볼 수 있다니 매우 기대된다. 3주차 솔직한 평가를 하자면 기분 탓인진 몰라도 팔뚝 라인과 군살이 정리된 느낌이다. 주변에서 누군가 고민 중이라면 망설임 없이 추천할 것 같다.


▶매일유업 헤이 미스터 브라운 화이트빈 250ml 1200원
퀴노아, 렌틸콩, 오트밀 등 5가지 이상의 슈퍼곡물을 함유한 곡물우유. 슈퍼곡물의 영양과 고소하면서도 달지 않은 우유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190ml 1000원
기존 두유의 단맛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에게 알맞은 제품. 설탕을 첨가하지 않았는데 뛰어난 맛으로 두유에 대한 편견을 깼다. 특히 아미노산이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한 팩만으로도 체내 균형은 물론 든든한 생활에너지를 제공한다. 유당불내증 등의 이유로 우유 소화가 어려운 노인 및 성인들은 물론 다이어트 음료로도 적합하다.

▶매일유업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 190ml 1000원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갈아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 설탕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첨가물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HOW
매일 아침 출근 전 아침 식사 대용으로 섭취했다. 최대한 중, 석식은 한식으로 섭취했고 간식이나 디저트가 생각날 때마다 마셨다. 제품 고유성분에 의한 부유물 또는 침전이 생길 수 있으므로 흔들어 마셔야 한다.

REVIEW
허기를 달래주거나 포만감을 주지 않지만 섭취 후에 전혀 부담스럽거나 식욕이 당기지 않아 만족스러웠다. 특히 1회 분량으로 포장된 덕분에 늦은 출근길에도 빼먹지 않고 섭취할 수 있다. ‘헤이 미스터 브라운 화이트빈’은 곡물 우유답게 오트밀 맛이 인상적이다. 달지 않고 담백한 맛이지만 고소한 오트밀이 부족하지 않게 느껴져 단맛이 없어도 크게 허전하지 않았다. ‘매일두유 99.89’는 정말 단맛이 빠진 두유 그 자체. 처음엔 밍밍한 맛이 당황스러울 수 있으나 이 역시 여러 번 섭취하다 보면 일반 두유가 지나치게 달게 느껴질 정도다. 마지막으로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는 담백함보다는 아몬드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그런지 싱거운 느낌이 강했다. 호불호가 크게 나뉘는 언스위트 제품이기에 맛 보다는 성분에 주력해 섭취하면 나쁘지 않다. 체중변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지 않지만 아침 대용으로 섭취하고 간식 대용으로 마시니 점심을 과식하는 횟수도 줄고 몸이 훨씬 가벼운 느낌이 들었다. 운동, 시술 혹은 약품으로 메인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함께 곁들여 마시면 참 좋은 제품들이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50.4 g (560 mg X 90정) 5만원
체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순수녹차정제 메타그린. 청정제주 유기농 녹차 잎과 함께 부 원료로 녹차 꽃과 씨, 제주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 성분 및 구아바 잎이 함유됐다. 고열량 음식 섭취로부터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사관리 건강기능식품이다.

HOW
성인 1일 1회, 1회 3정씩 식사 후 물과 섭취.

▶바이탈뷰티 슬리머디엑스 750ml (25ml*30앰플) 9만원
체지방과 식습관을 한번에 케어하는 스마트한 슬리밍 앰플. 아모레퍼시픽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APIC 대두배아열수출물’을 비롯해 하나의 앰플에 사과 1개 분량의 식이섬유와 청정지역 제주에서 채취한 10잔 분량의 발효녹차 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다. 이러한 유효성분은 복부지방을 비롯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HOW
하루 1회 1앰플 섭취

REVIEW
먼저 3정씩 포장된 바이탈뷰티 메타그린은 아무리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해도 매일 3정씩 넘기기엔 조금 부담스러운 면이 있다. 그러나 하루 1회만 섭취하면 되는 편리성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챙겨먹을 수 있는 휴대성, 간편성이 높아 만족스럽다. 고열량 음식 섭취 후 메타그린 3정을 챙겨먹으면 체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주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단기간에 육안으로 구분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순 없지만 아무래도 메타그린을 먹고 난 다음 날 몸이 확실히 가벼운 느낌이다. 바이탈뷰티 슬리머디엑스는 물 없이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섭취 가능한 슬리밍 앰플로 1회 분량은 25ml로 포장돼 있어 매우 편리하다. 맛 역시 상큼함이 강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상큼하지만 미미한 한약 맛이 난달까. 일주일 넘게 꾸준히 섭취한 결과 식이섬유 성분 때문인지 규칙적인 배변활동도 가능했다. 오전 시간이나 운동 전 후 등 섭취시간은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며 무엇보다 편리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맛에 강력 추천하고 싶다.


에디터 김두리

문의 재돈성형외과 이호빈 원장 02-512-3355 매일유업 1588-1539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080-023-5454

앳스타일(@star1)
구글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